> News > Hotel
힐튼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 팬데믹이 가져온 새로운 변화와 2022년 예상되는 여행 트렌드 공개
장진수 편집인  |  hoav@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1.09  13:14:3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Canopy San Antonio

2022년 여행 트렌드는 애완동물 동반 여행, 모임 여행,
비대면 경험, 요리 수업, 지속가능한 경험 등을 모두 아우를 것으로 예상

 

팬데믹이 여행 트렌드에 변화를 가져온 것은 분명하지만, 단순히 한 문장만으로 그 복잡다단한 변화를 설명하기는 어렵다.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리포트를 힐튼에서 발간, 팬데믹이 사람들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분석했다.

힐튼은 “2022년 여행객: 힐튼이 말하는 부상하는 트렌드와 재정의된 여행객”이라는 주제를 통해 주목해야 하는 변화를 세분화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2년간 사람들의 삶이 극적인 변화를 겪었고, 이는 사람들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는 전제를 기반으로 한다.

100년이 넘는 운영기간 동안 30억 명 이상의 고객을 맞이한 힐튼은 이번 리포트를 발표하면서 최근 여행객의 변화와 더불어 전문영역에서 확인된 새로운 사실을 통해 힐튼이 어떻게 발맞춰 진화하고 있는지를 다음과 같이 다뤘다.

● 피트니스: 운동 앱과 새로운 피트니스 일상이 여행 중의 운동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설명한다.

● 스파: 건강에 대한 관심 증진이 스파와 호텔 경험을 전반적으로 어떻게 진화시키고 변화시켰는지 설명한다.

● 식음료: 홈베이킹 트렌드가 요리 수업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는 현상과 저알코올과 무알코올 음료에 대한 선호도 상승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 지속가능성: 지속가능한 식량 수요 상승과 쓰레기 발생 감소에 이르기까지 18개월 동안 이뤄진 사회적 제재조치가 촉발한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움직임에 대해 논의한다.

● 설계: DIY 발전과 식물을 다루는 취미 증가, 그리고 테라스에서 하는 근무가 호텔 설계에 대한 사람들의 관점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다룬다.

● 어메니티: 팬데믹이 가져온 애완동물 증가가 애완동물 동반 여행으로 이어지면서 관련 어메니티와 기타 서비스 제공 등 호텔에서 이뤄진 변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 로열티: 모든 분야에 걸쳐 로열티 프로그램이 증가하면서 더욱 향상된 고객 맞춤형 혜택에 대해 설명한다.

 

힐튼 사장 겸 CEO인 크리스 나세타(Chris Nassetta)는 “세계와 더불어 호텔 업계는 2년간 큰 변화를 겪었다. 힐튼이 발간한 이번 리포트가 증명하듯이 여행객의 수요와 관심 분야 또한 달라졌다”며 “힐튼은 지난 모든 변화를 반영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왔다. 여행 수요 회복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으며, 힐튼은 이를 모멘텀 삼아 미래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힐튼은 이번에 발표한 리포트를 통해 상당히 놀랄만한 다수의 여행 변화 트렌드가 호텔의 대내외 혁신으로 이어지는 현상에 주목한다. 각 트렌드는 데이터로 설명되는 변화와 구체적인 통찰력이 담긴 분석을 포괄하는 한편, 팬데믹으로 변화된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일관성 있게 관통하는 주제를 4가지로 요약한다.

 

● 혼란 속에서도 사람들은 효율성을 원하며 이는 여행에서도 확인: 사람들은 삶의 다양한 양상에서 효율성을 찾고, 이는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디지털 키 등을 통해 그들이 여행하는 방식에도 적용된다.

● 건강에 대한 관심이 헬스클럽 시설 이상으로의 확대: 새롭게 창조된 업무공간, 새로운 일상과 습관이 자리 잡으면서 여행객은 여행 중에도 유동성과 균형을 유지하길 원한다.

● 고객은 기존의 열정에 새로움을 더해, 더욱 세련된 취향과 선호도를 갖게 될 것으로 예상: 새롭게 창조된 취미는 더욱 정보화되고, 세련된 취향의, 일부 경우에는 건강을 추구하는 2022년 여행객으로 나타날 것이다. 사람들은 열정을 바탕으로 피트니스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향한 수요를 견인하고, 요리 옵션과 독특한 여행 경험을 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인간관계를 대하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와 함께 확산으로 기대: 팬데믹은 가족과 친구를 떨어뜨려 놓았으며, 2022년 여행에서 재결합과 재연결을 우선순위로 가져다 놓았다. 여행객은 내부 관계 순환에서 벗어나 지속가능성과 공동체 유지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하는 브랜드, 기업 그리고 조직에 높은 충성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행을 정신 건강을 형성하는 주요 기반 중 하나로 보는 케이트 커민스(Kate Cummins) 박사 겸 임상 심리학자는 “여행 업계에 미치는 팬데믹의 영향은 체계적으로 문서화됐다. 이 못지않게 팬데믹에서 파생돼 앞으로 지속해서 여행객에게 끼칠 심리적인 영향력을 인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여행객은 변했을지 모르나, 정신 건강과 행복의 증진 등 여행의 이점은 앞으로도 동일하게 지속될 것이다. 이는 힘든 2년을 보낸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라고 덧붙였다.

알렉산드라 자리츠(Alexandra Jaritz) 힐튼 아시아 태평양 브랜드 관리 수석 부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 일부에서 여행 제한이 점진적으로 완화되는 것을 확인했고, 2022년은 희망이 보이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힐튼은 기록적인 속도로 발자취를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새로운 브랜드를 도입했다. 힐튼은 미래 여행객을 맞이하고, 여행과 호텔이 안겨주는 활기와 온기를 확산시킬 준비가 돼 있다”며 “힐튼은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여행객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은 지난 2년간 고객이 꿈꿔온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제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대한 보다 상세 정보와 전문은(Newsroom.Hilton.com/Trends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2년 여행 계획은 Hilton.com 에서 시작할 수 있다.
 

장진수 편집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21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