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브리드 호텔 양양 오픈전 객실 오션뷰, 서핑 등 해양 스포츠에 최적화된 총 7개 객실 타입 선보여
장진수 편집인  |  hoav@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7.01  08:56:1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가 MZ세대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강원도 양양에 서핑&힐링 콘셉트 호텔 브리드 바이 마티에(Breathe By MATIÈ)(이하, 브리드 호텔)를 오는 7월 1일(목) 오픈한다.

2014년 4만명(대한서핑협회 조사)에 불과하던 서핑 인구가 지난해 무려 10배인 40만 명으로 급속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국내 최초 서핑&힐링 콘셉트로 오픈한 브리드 호텔은 서울에서 강원도로 진입하는 관문인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에 위치한 죽도해변과 인구해변 사이에 자리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수도권에서 자차로 2시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전체 연면적 9,238.54㎡(약 2,794.66평)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7층 건물, 총 56개의 객실을 갖췄다.

브리드는 ‘숨을 쉬다(Breathe)’의 뜻으로 바쁜 도심 속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삶 속에 작은 쉼표를 더하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의미다. 이를 바탕으로 관습적인 서비스가 아닌 고객의 취향과 휴식 여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핑의 메카 양양에 위치한 만큼 향후 다양한 해양스포츠 콘텐츠도 운영할 예정이다.

호텔 객실은 서핑 및 해양스포츠 등의 엑티비티를 즐기는 고객의 취향에 맞춰 레이드백, 라이즈업, 행텐(펜트하우스) 등 총 7개 타입으로 구성했으며, 투숙 인원은 4인부터 8인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일반 호텔과 차별화하였다. 또한 브리드 호텔이 추구하는 서핑&힐링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객실 명칭에도 서핑 용어를 접목하여 기존 호텔과 다른 특별함을 더했다. 각각의 객실은 투숙 인원과 목적에 따라 인테리어부터 콘셉트, 평형까지 다양하다.

가족 고객이 힐링할 수 있는 레이드백은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어메니티, 객실 용품 등을 비치하여 양양의 문화를 객실 내/외부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핑 문화를 적용한 객실 라이즈업은 캐주얼하고 생동감 넘치는 인테리어를 갖췄으며 로컬 트렌드를 객실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호텔 7층 최상부에 선보이는 행텐은 단독 펜트하우스로 다양한 이벤트와 파티를 위한 프라이빗 풀(실외 수영장)과 전용 사우나, 야외 테라스 등을 갖췄으며, 4개의 룸과 5개의 화장실로 구성되어 고급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모든 객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객실 크기는 타입에 따라 15평부터 189평(전용 테라스 공간 포함)까지 다양하게 설계하였다.

뿐만 아니라 브리드 호텔은 레스토랑, 서핑샵, 사우나, 스파, 야외광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으며, 강원권 최초로 포르쉐 전기차 충전시설도 설치하였다. 서핑샵은 국내 서핑 업계를 선도하는 서프코드가 입점하여 다양한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강릉지역에서 유명한 포이푸 레스토랑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인 샐러드보울과 하와이풍 비빔밥, 수제 햄버거, 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다. 서핑 후 휴식을 위한 스파에서는 두피, 얼굴, 전신 등의 스페셜 관리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브리드 호텔 오픈을 기념해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양양 브리드 호텔’을 검색한 고객을 추첨하여 펜트하우스 주중 투숙권, 레이드백 주중 투숙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이용권 등의 선물을 총 7백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는 8월 말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브리드 호텔 공식 SNS 채널 및 한화리조트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휴식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없던 서핑&힐링 콘셉트 브리드 호텔을 론칭했다”라며,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브리드 호텔에서 특별한 휴식과 새로운 경험, 다채로운 로컬 음식을 비롯한 해양 액티비티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브리드 호텔 주변에는 국내 서핑 스쿨 43곳이 인근 해변에 몰려 있으며, 죽도해변과 인구해변의 파도 각도나 세기는 국내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죽도 해변은 ‘20년 7월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서핑 등 해양 레포츠를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9년부터 양양군에서 추진 중인 서핑 해양레저 특화지구 조성과 서핑 비치 로드 조성 사업도 순항 중에 있으며, 올해 12월 중으로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코인 샤워장과 다목적 쉼터, 보드 거치대, 서핑 지상 연습실, 사계절 서핑을 위한 스파 라운지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난해 7월 여수 웅천지구에 전객실 오션뷰를 갖춘 벨메르 호텔을 오픈해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와 여행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특색 있는 신규 브랜드 론칭으로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전략 사업을 추진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의 명성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장진수 편집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21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