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힐튼, 리솔 프로텍션과 함께 하는 클린스테이 2020년 6월 론칭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위생 관리 강화 위해 RB의 리솔 및 메이오 클리닉과 협업
장진수 편집인  |  hoav@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4.28  16:28:2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힐튼(Hilton)이 27일 전 세계 힐튼 호텔에서 업계의 청결 및 방역 표준을 재정의할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힐튼은 호텔 업계에서는 최초로 리솔(Lysol) 및 데톨(Dettol) 제조사인 RB와 협업하고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의 자문을 받아 고객들이 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투숙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프로세스와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북미에서 ‘리솔 프로텍션과 함께 하는 힐튼 클린스테이(Hilton CleanStay with Lysol protection)’로 이름 지어진 이 프로그램은 청소 작업과 제품 공급에 있어서 RB의 신뢰할 수 있는 노하우와 과학적인 접근법을 결합한 엄격한 시스템이다. 또한 메이오 클리닉 감염 예방 및 통제(Infection Prevention and Control) 전문가들이 힐튼의 청결 및 방역 프로토콜을 강화하는 데 자문과 지원을 제공한다.

힐튼 클린스테이는 현재 병원용 등급의 청소 제품과 업그레이드된 프로토콜 등 세계 힐튼 호텔에서 이미 적용 중인 높은 수준의 하우스키핑 및 위생 표준을 기반으로 한다. 힐튼 18개 브랜드를 대표하는 6100개 이상의 호텔 중 어느 곳에 머물더라도 안전에 대한 확신과 안심을 제공하는 것이 클린스테이의 목표다. 이 이니셔티브는 객실,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및 기타 공공장소에서 투숙객들이 호텔에 머무는 기간 내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청결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힐튼 클린스테이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들은 여행할 때 위생과 관련한 우려가 높아졌으며 여행을 재개하는 데 위생 표준에 대한 신뢰가 필수적이라고 응답했다.

크리스토퍼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 힐튼 사장 겸 CEO는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이라며 “힐튼 클린스테이는 몇 달 동안 우리가 개발한 모범 사례와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며 고객들이 편히 쉬고 우리가 제공하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즐기게 하는 동시에 호텔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우리 팀 멤버들도 보호한다”고 말했다.

수년 간 제휴관계를 유지해온 RB는 위생과 방역 분야의 핵심 인재와 리솔 전문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며 130년 이상 축적해온 과학 기반 연구 및 사고 리더십을 활용해 인식 고취, 교육 및 훈련, 제품 조달 및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RB와 힐튼은 이 프로그램을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확대할 기회를 모색 중이다.

라훌 카디안(Rahul Kadyan) RB 북미 위생/가정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RB는 더 깨끗하고 더 건강한 세상을 끊임 없이 추구하는 데 주력한다. 직장과 레저 현장으로 돌아오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면서 현재와 앞으로 모든 소비자를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힐튼 및 메이오 클리닉과 협력해 ‘리솔 프로텍션과 함께 하는 힐튼 클린스테이’ 프로그램에 우리의 전문기술과 독자적인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메이오 클리닉과 힐튼은 밀접하게 엮인 역사를 공유한다. 콘래드 힐튼(Conrad Hilton)은 말년에 메이오 클리닉 환자이자 후원자가 됐다. 1972년 힐튼이 기부한 1000만달러를 기반으로 임상실험실(Laboratory Medicine)을 위한 콘래드 N. 힐튼 빌딩(Conrad N. Hilton Building)이 건설됐다. 당시 이 건물은 임상실험실 전용으로 지어진 메이오 클리닉 최초의 건물이었다. 이 건물은 1974년 10월 18일 개장된 후 지금까지도 메이오 클리닉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캠퍼스의 일부로 사용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메이오 클리닉은 자사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힐튼 호텔에 청소 프로토콜, 훈련 프로그램, 품질 보증 관련 자문을 제공한다.

스테이시 리자(Stacey Rizza, M.D.) 메이오 클리닉 감염병 전문의는 “전 세계 사업장과 여가시설을 재개장하려면 개인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19 대응에 있어서 메이오 클리닉의 전문기술과 지식을 국내 및 전 세계에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메이오는 힐튼 직원들과 협력해 프로그램 프로토콜과 훈련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힐튼은 메이오 클리닉 의료 및 기술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병원 위생 표준의 모범 사례를 호텔 객실에 적용하기 위해 청소 프로토콜을 다시 작성하고 있다. 또한 메이오 클리닉 코로나19 대응팀 의료 전문가들이 새로운 기술과 접근법에 대해서도 자문을 제공하며 훈련 개발, 엄격한 품질보증 프로그램 개발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은 아직 개발 중이며 곧 발표될 예정이지만 고려 중인 호텔 브랜드 표준은 다음과 같다.

· 힐튼 클린 스테이 룸 씰: 완벽한 청소 이후 객실에 아무도 접근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투숙객이 확인할 수 있도록 문에 룸 씰을 부착하는 방식

· 10가지 접촉 물품, 추가 소독: 조명 스위치, 문 손잡이, TV 리모컨, 온도 조절기 등 투숙객이 가장 많이 접촉하는 물품과 구역을 추가적으로 소독

· 종이 제품 제공 중단: 펜, 종이, 호텔 안내목록 제거, 디지털 제공 또는 요구시에만 제공

· 피트니스 센터 관리 강화: 호텔 피트니스 센터 방역 지침 강화, 매일 수 차례 청소를 위한 영업 중단 및 동시 수용 인원 제한 등 조치

· 반복적인 청소: 공공장소 청소 빈도 증가

· 고객들에 소독용 물티슈 제공: 주요 출입구와 유동인구 많은 지역에 제공,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기 전에 고객이 버튼을 닦을 수 있도록 물티슈 제공

· 비접촉 체크인: 힐튼은 비접촉 도착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수상 경력이 있는 디지털 키(Digital Key) 기술을 두 배로 확대할 계획이다. 투숙객은 모바일 기기에서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모바일 앱을 사용해 체크인하고 객실을 선택하고 디지털 키로 객실에 들어가고 체크아웃까지 할 수 있다. 힐튼은 공동 출입문과 접근 지점 등 호텔 전역에서 디지털 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혁신적인 방역 기술: 힐튼은 정전기적으로 충전된 소독용 미스트인 정전기 스프레이와 표면과 물체를 소독하는 자외선 소독기 등 새로운 기술 추가 도입을 모색하고 있다.


새로운 청소 프로세스 전반에서 호텔 직원들에게 개인 보호 장비가 제공되며 그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동시에 비교할 수 없는 힐튼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직원 훈련이 강화될 예정이다.

 

장진수 편집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20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