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 발표호텔 포트폴리오 통해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 제공
장진수 편집인  |  hoav@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16  21:24:0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월 16일 새로운 브랜드 ‘메리어트 본보이(Marriott Bonvoy)’를 발표했다. ‘메리어트 본보이’는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인 메리어트 리워즈(Marriott Rewards), 리츠칼튼 리워즈(The Ritz-Carlton Rewards),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를 대체하고, 더 나아가 지난해 발표된 단일 로열티 포트폴리오 경험을 반영하여 최고의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 브랜드 ‘메리어트 본보이’는 여행이 우리 모두와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2월 13일부터 공식 런칭 된다. 이에 맞춰, 호텔, 마케팅 및 세일즈 채널, 디지털, 모바일 그리고 협력 신용카드 브랜드 등 수백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미디어 캠페인으로 확보된 모든 소비자 접점을 통해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커머셜 담당 최고 책임자 스테파니 린나츠(Stephanie Linnartz)는 “메리어트 본보이는 로열티 프로그램 그 이상을 선사하며 여행의 진화를 보여준다”며, “메리어트 본보이는 멤버쉽 고객들이 계속해서 여행을 즐기고 그들의 열정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영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129개 국가 및 영토에 위치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만의 특별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일상생활에 선보이기 위해 고안된 여행 프로그램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린나츠는 또한 “심플하고, 대담하며, 모던한 디자인의 로고에서 알 수 있듯, 메리어트 본보이는 따뜻하고 낙천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다. 메리어트 호텔의 약 1억 2천만 회원은 세상에 대한 탐험과 발견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선보이는 모멘츠(Moments) 경험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호텔 포트폴리오를 최상의 가격과 최고의 멤버쉽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오는 2월 13일부터 메리어트 리워트 모멘츠(Marriott Rewards Moments)와 SPG 모멘츠(SPG Moments)는 메리어트 본보이 모멘츠(Marriott Bonvoy Moments)가 되며, 전 세계 1,000 여곳의 여행지에서의 약 12만가지의 경험을 구매하거나 포인트를 차감해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로열티 프로그램 고객은 뿐만 아니라 파타고니아 빙하 등산, 모로코 낙타 사막투어, 시간을 초월한 베트남 플로팅 빌리지 투어 등과 같은 지역 명소 관광은 물론, 유명 셰프 다니엘 뷔르와 에릭 리퍼트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또는 미식축구 명예의 전당에 오른 제리 라이스와 함께하는 미식축구 마스터 클래스 등 일생에 단 한번 뿐인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2019년 한 해 동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새 로열티 프로그램 고객들이 상징적인 브랜드와의 마케팅 파트너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일련의 고객 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주목할 만한 파트너 브랜드로는 전미(全美) 대학 스포츠 협회, 국제 자동차 연맹 F1 세계 챔피언쉽,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는 물론 오스카 아카데미 시상식, 코첼라 밸리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 두바이 재즈 페스티벌, 세계 럭비대회인 홍콩 세븐스 그리고PGA 투어 월드 골프 챔피언십 – 멕시코 챔피언십이 있다.

지난 2018년 8월 18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혜택을 하나로 통합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공개한 바 있다. 오는 2월 13일, 본 로열티 프로그램은 메리어트 본보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완성되게 된다.

고객들은 메리어트 본보이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럭셔리 호텔을 포함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특별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경험하게 된다. 새 로열티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는 더 세인트레지스 몰디브 봄물리 리조트의 햇빛이 쏟아지는 방갈로,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휘슬러와 같이 스키 슬로프에 자리잡고 있는 리조트, 더 리츠칼튼 발리의 호텔 앞 깨끗한 모래사장, 상징적인 도시 타워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JW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 두바이, 더 그리티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호텔(베니스)의 궁전과도 같은 화려함 등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회원 혜택과 함께 비교할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8월,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를 하나로 통합한 로열티 혜택 발표 이후,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은 더욱 쉽게 숙박을 예약할 뿐만 아니라 메리어트 전체 포트폴리오에 걸쳐 간편히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엘리트 (Elite) 등급 기준을 새롭게 도입하여, 기존 회원들로 하여금 해당 등급을 더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평균적으로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은 1달러당 20%씩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메리어트 본보이는 기존 엘리트(Elite) 등급의 두 가지 새로운 이름을 발표할 예정이다.

  • 메리어트 본보이 티타늄 엘리트 (Marriott Bonvoy Titanium Elite)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계열에서 75박 이상 투숙한 회원을 위한 등급으로,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Platinum Premier Elite)를 대체한다.
  • 메리어트 본보이 앰배서더 엘리트(Marriott Bonvoy Ambassador Elite)는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Platinum Premier Elite with Ambassador)를 대체한다. 이 최상위의 앰배서더 엘리트 회원 등급은 매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계열에서 100박 이상을 투숙하고 약 2만 달러(한화 약2,200만원) 이상을 소비하는 회원을 위한 등급이다. 앰배서더 엘리트 등급 회원은 개인별 맞춤 여행 계획을 지원하고 1:1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엠버서더를 통해 최고 수준의 퍼스널라이제이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메리어트 본보이는 새 모바일 경험으로 고객들을 안내한다.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 또는 리츠칼튼 리워즈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경우 최신 버전의 메리어트 앱을 다운받아야 하며, 메리어트 앱은 2월 13일 메리어트 본보이 앱으로 자동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와 리츠칼튼 리워즈 앱은 2월 13일부터 비활성화된다.

로열티 프로그램 멤버들은 메리어트 본보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와 새 브랜드를 설명하는 짧은 영상을 MeetMarriottBonvoy.marriot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진수 편집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5026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131, K&S빌딩 307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광진 라 00128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19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