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국내 최초 핸디 서비스 도입
호텔아비아 편집국  |  hotelavia@hotelavia.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8.28  13:29:3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8월 28일 월요일 스마트폰 형태의 ‘핸디(handy)’를 국내 최초 도입한다고 밝혔다. 핸디 기기는 호텔 내 전 객실에 배치되며, 호텔 고객들은 무료로 핸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상덕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총지배인은 “해외 및 국내 고객의 편리성을 강화시켜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핸디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호텔 업계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자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스마트폰 형태의 핸디는 호텔 내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국내외 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무제한 LTE 인터넷 데이터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웹 서핑이 가능하다. 따라서 해외에서 한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로밍을 하거나, 인터넷을 쓰기 위해 와이파이를 찾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된다. 근처 관광지, 레스토랑 등 다양한 도시 관광 가이드 정보가 탑재되어 있으며, 공연 티켓도 핸디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원 터치 호텔 서비스가 핸디에 탑재되어 있어 해외 고객뿐 아니라 아니라, 국내 고객도 호텔 이용이 보다 편리해진다. 인룸다이닝 주문뿐 아니라 슬리퍼, 수건, 욕실용품 등 호텔 어메니티 주문 및 객실 정비 요청 서비스까지 원격으로 가능하다. 호텔 외부에서 업무를 보다가도 간단한 입력으로 호텔 도착하는 시간에 맞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핸디를 통한 어메니티 원격 주문 기능은 전세계에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한편, 호텔은 핸디를 통해 부대시설 이용 안내, 레스토랑 프로모션 등 고객이 투숙 중 필요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핸디(handy)는 홍콩의 팅크 랩스(Tink Labs Limited) 회사의 플래그쉽 제품으로 개인 스마트폰의 기능과 호텔 서비스를 모두 탑재해 혁신적인 모바일 트래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핸디 스마트폰은 무제한 LTE 인터넷 데이터 사용과 국내, 국제 전화 이용이 무료로 가능하고, 도시 관광 가이드와 원 터치 호텔 서비스까지 탑재해 고객의 편리하고 편안한 여행을 돕는다.

팅크 랩스의 CEO인 테런스 곽(Terence Kwok)은 여행 중 통신 사용의 불편함을 느끼고 모바일 트래블 솔루션인 ‘핸디’를 개발하게 되었다. 2012년에 개발된 핸디는 홍콩과 싱가포르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2015년 마카오, 2016년 런던, 밀라노를 비롯한 유럽 지역에 도입되었다. 현재 전세계 20개 도시, 15만 객실에서 사용 가능하며, 1800만의 여행자들을 서비스 사용자로 확보하고 있다.

테런스 곽은 “여행은 어디를 가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여행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핸디 서비스는 “어떻게 하면 로컬처럼 여행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고, 이제 핸디를 통해 그 답을 찾았다”고 전했다.

노상덕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총지배인은 “10년 전엔 와이파이를 도입한 호텔이 업계를 선도했고, 5년 전에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호텔이 고객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제 고객들은 무료 와이파이 그 이상의 서비스를 기대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국내 최초로 핸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한국 관광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호텔아비아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5026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131, K&S빌딩 307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광진 라 00128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17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