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아코르(Accor), 세계 곳곳에 멋진 신규 호텔을 개관하며 2022년을 맞이하다
장진수 편집인  |  hoav@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27  17:45:0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아코르(Accor)가 전 세계 여행객들과 투숙객들이 2022년부터 방문할 수 있는 최신 숙박시설 및 향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장소들을 공개했다. 올해에 런던, 도하, 모스코바 같은 세계의 여러 흥미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아코르 호텔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몇몇 아코르 브랜드는 인도네시아의 팡칼란분(Pangkalan Bun), 덴마크의 코펜하겐, 파나마시티의 까스코 비에호(Casco Viejo) 같이 탐험해 볼 예상 밖의 이국적이고 새로운 장소에서 찾을 수 있다.

아코르(Accor)의 회장이자 CEO인 세바스티앙 바장(Sebastien Bazin)은 "아코르는 우리 인력과 고객에 기반한 당사 브랜드가 가진 다양성의 힘을 굳게 믿습니다. 당사는 계속해서 신선한 개념과 흥미롭고 새롭게 발견한 장소를 소개합니다. 2022년에 문을 열게 되는 300곳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통해, 당사의 전 세계 VIP 고객 커뮤니티 회원분들이 다음 여행지로 떠올릴 수 있는 독특한 장소로 여겨 주시리라 확신합니다"라고 말했다.

올해 오픈하는 호텔 중 가장 기대되는 곳은 The OWO에 개관하는 래플스 런던(Raffles London)이다. 역사적인 옛 육군성(Old War Office)에 위치한 이 걸작인 건축물은 윈스턴 처칠부터 이언 플레밍에 이르기까지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정치가들과 스파이들에 의해 상속되어 온 화이트홀 건물이며 120개의 방과 스위트룸, 독특한 85개의 브랜드 레지던스와 11곳의 레스토랑 및 바를 가진 기념비적인 변화의 마지막 단계에 있다. 이를 비롯하여 영국 북서쪽에 있는 노보텔 리버풀 패딩턴 빌리지(Novotel Liverpool Paddington Village)가 리버풀의 호텔 명소로 문을 열 예정이다. 총 16층에 220개 이상의 객실을 제공하는 새로운 대표 호텔로 음악, 문화, 훌륭한 펍이 있는 활기찬 도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여행객들과 현지 주민들이 모일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장소이다.

유럽 국가 전역에 걸쳐있는 아코르의 네트워크 역량이 현재 그리고 앞으로 이뤄질 호텔 개관을 통해 강화되고 있으며, 그 일부만 나열해도 소피텔 바르셀로나 스키퍼(Sofitel Barcelona Skipper), 머큐어 암스테르담 노스(Mercure Amsterdam North), 이비스 스타일스 생 마르그레텐 스위스(ibis Styles St. Margrethen Switzerland), 이탈리아 레체에 있는 머큐어 호텔 프레지던트(Mercure Hotel President), 이탈리아 엠갤러리 칼리아리 빨라조 띠르소(MGallery Cagliari Palazzo Tirso) 등이 있다. 아코르가 파리 생제르맹 FC의 스폰서를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24 파리 올림픽과 패럴림픽 경기를 지원하고 있는 파리는 계속 아코르에게 소중한 시장이며, 자사의 본사가 있는 곳이다. 2022년에 엠갤러리 이시레물리노 도멘 드 라 헨느 마르고(MGallery Issy-les-Moulineaux Domaine de la Reine Margot) 및 greet 파리 뱅센(greet Paris Vincennes)이 아코르에 추가되어 새로운 도시와의 유대를 만들 예정이다.

대서양 건너편에 있는 북미 지역에서는 올 연말에 래플스(Raffles) 호텔이 대륙 최초로 개관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래플스 보스턴 백베이 호텔 & 레지던스(Raffles Boston Back Bay Hotel & Residences)는 도시의 명망 있는 백베이(Back Bay) 근교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5층으로 이뤄진 건물에는 146개의 레지던스, 147개의 객실, 스카이바와 프라이빗 바를 포함한 6곳의 식사와 음료 제공 장소가 있다. 이 호텔의 매력적인 3 층짜리 스카이 로비는 보스턴에 최초로 생기는 곳이다.

중동은 특히 2022 카타르 월드컵과 더불어 아코르의 또 다른 주력 시장이다. 아코르는 행사 방문객들을 위한 공식 숙소 제공업체로 선정되어, 걸프지역 아랍국가 전역에 6만 개 이상의 아파트와 빌라의 방을 관리 및 운영하기 위한 팀 구성원을 제공한다. 또한 그룹사는 향후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는 릭소스 도하 케타이판(Rixos Doha Qetaifan), 릭소스 옵후르 제다(Rixos Obhur Jeddah), UAE 두바이에 있는 릭소스 주얼 오브 더 크릭(Rixos Jewel of the Creek)과 함께 카타르 및 해당 지역에 릭소스(Rixos) 호텔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다. 아코르는 지역 전반에 걸쳐 수많은 놀랍고도 새로운 호텔들도 소개할 예정이며, 여기에는 새로운 래플스 도하(Raffles Doh) 및 그 자매 호텔이자 사우디아라비아 아샤르 계곡(Ashar Valley)에 위치한 페어몬트 도하(Fairmont Doha), 반얀트리 알울라(Banyan Tree AlUla) 및 페어몬트 라 마리나 라바트 살레(Fairmont La Marina Rabat-Sale)가 포함된다.

2022년에 아코르가 주목하고 있는 또 다른 시장은 러시아이다. 국제적인 서비스와 높은 수준의 휴가 경험에 익숙한 러시아 여행객들 사이에서 특히 국내 관광산업이 계속 성장하고 있다. 아코르는 자사 포트폴리오 속 여행지를 노보텔 모스크바 컴시티(Novotel Moscow ComCity), 이비스 스타일스 코갈림 러시아(ibis Styles Kogalym Russia), 뫼벤픽 리조트 앤 스파 아나파 미라클레온(Movenpick Resort and Spa Anapa Miracleon)을 비롯하여 러시아 전역에 걸쳐 다양하게 확장했다.

아울러 아코르는 덴마크에 최초로 자사 호텔 브랜드를 개관했다. 코펜하겐 외곽지역에 위치한 이비스 스타일스 오레스타드 덴마크(ibis Styles Orestad Denmark)이며, 이로써 아코르는 아름다운 스칸디나비아 국가에 첫발을 내딛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호텔 관광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아코르가 에니스모어(Ennismore)와 합작 투자를 통해 몬드리안(Mondrian), SLS, 더 혹스톤(The Hoxton), 모건스 오리지널스(Morgans Originals), 마마 셸터(Mama Shelter)를 포함하며 선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계속 성장시킬 예정이다. 합작 투자를 통해 오픈하는 대표적인 곳으로 홍콩 구룡(Kowloon)지역 최초의 몬드리안(Mondrian)은 장애물 없이 바라볼 수 있는 하버뷰를 포함한 324개 객실을 보유한 호텔, 역사적인 Rue du Faubourg Saint Honore 거리 바로 근처의 극도로 세련된 8구(8th Arrondissement) 구역에 처음으로 문을 여는 메종 딜레노 파리(Maison Delano Paris), 캄보디아 호텔 분위기로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일 트라이브 프놈펜 포스트 오피스 스퀘어(TRIBE Phnom Penh Post Office Square), 마마 셸터 두바이(Mama Shelter Dubai)는 아파트, 수영장, 실외 영화관을 갖춘 도심 속 휴양지라는 개념을 담은 확장된 개념의 마마(Mama)가 있다.

아코르의 글로벌 최고 성장 책임자인 아그네스 로크포르(Agnes Roquefort)는 "아코르의 성장 경로는 매우 견고하며, 2022년의 많은 프로젝트에 생명력을 불어넣게 되어 기쁩니다. 전 세계 당사 호텔리어들은 새로운 장소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여행지에 온 손님들을 맞이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으며, 이는 지난 몇 해 동안 지나온 아코르의 발자취보다 훨씬 더 큰 행보입니다"라고 말했다.

 

장진수 편집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22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