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태 지역에 ‘메리어트 본보이와 함께하는 좋은 여행’ 프로그램 런칭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 풀무원 재단과 함께 ‘비치 클린업’ 진행
마은주 기자  |  hotelavi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1.28  13:44:3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페어필드 송도 비치 클린업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오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메리어트 본보이와 함께 하는 좋은 여행(Good Travel with Marriott Bonvoy)’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가운데, 국내 및 해외를 막론하고 자신이 방문한 여행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호텔에 투숙하는 동안 지역 사회와 교류하고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문화적인 이해와 긍정적인 변화를 촉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5개 호텔은 좋은 여행 프로그램의 파일럿 호텔로 선정돼 크게 세가지 분야에서 특별히 고안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환경 보호’ 분야는 기후변화와 오염으로 인한 자연 환경의 복원을 목표로 하며, 두번째 ‘지역단체 연계’는 호텔이 위치한 지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단체의 활동에 참여하는 활동을 주로 한다. 마지막 ‘해양 보호’ 분야는 바닷속 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한 활동들로 구성된다.

피지 메리어트 리조트 모미 베이의 맹그로브 숲 보호부터, 리츠칼튼 오키나와의 산호 옮겨 심기 활동, W 발리 스미냑의 음식 기부 등 트래블 굿은 고객들에게 자신이 속한 지역 혹은 여행이 재개 됐을때 현지 지역 사회와 관계를 구축하고 탐색하면서 가치있고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5개의 호텔 중 하나로 선정된 한국의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는 풀무원 재단과 함께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서 ‘비치 클린업(Beach Clean-Up)’ 프로그램을 연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비치 클린업은 풀무원 재단이 친환경습관 교육의 일환으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플라스틱 및 방역용품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바다의 중요성과 오염의 심각성을 알려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방안으로 직접 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우면서 환경 보호에 이바지한다는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호텔 투숙객 뿐 아니라 부산 송도 지역의 초등학생 자녀를 둔 주민들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태 지역 세일즈 및 마케팅 최고 책임자 바트 뷰링(Bart Buiring)는 “최근 우리가 발견한 눈에 띄는 경향은 고객들이 방문한 여행지에 미치는 자신의 영향력을 얼마나 의식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이었다. 트래블 굿 위드 메리어트 본보이는 여행을 순수한 휴식의 목적에서 자연 환경에 대해 더 배우고 고객, 직원 그리고 지역 사회간의 새로운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전환시켜 휴가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자 한다.”며, “아태지역에서만 24개 브랜드, 8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메리어트는 긍정적인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협력해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한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메리어트 인터내셜은 지난 2017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와 사회적 영향력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 ‘서브 360(Serve 360)’ 을 출범했다. 이에 다라 메리어트는 유엔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를 참고해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 긍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영향을 미치고 직원, 고객, 호텔 오너, 환경 그리고 지역 사회를 위한 가치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인권 보호를 강조하고 주요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는 것부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호텔을 운영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메리어트는 계속해서 지역 사회, 지구 및 전 세계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것을 우선 순위로 두고 있다. 2020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태지역의 호텔 직원들은 필수 물품 기부부터 방역 최전선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을 위한 특별 요금 및 숙박 제공에 이르기까지 총 20만 시간 이상 자원 봉사 활동을 했다.

15개 파일럿 호텔 리스트:

  1.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Fairfield by Marriott Busan Songdo Beach)
  2. 리츠칼튼 난징(The Ritz-Carlton, Nanjing)
  3. JW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 상하이 푸동(JW Marriott Marquis Hotel Shanghai Pudong)
  4. W 광저우(W Guangzhou)
  5. 산야 에디션 (The Sanya EDITION)
  6. 쉐라톤 그랜드 정저우 호텔(Sheraton Grande Zhengzhou Hotel)
  7. 쉐라톤 홍콩 퉁청 호텔(Sheraton Hong Kong Tung Chung Hotel)
  8. JW 메리어트 무수리 월넛 그로브 리조트 앤 스파(JW Marriott Mussoorie Walnut Grove Resort & Spa)
  9. W 발리 스미냑 (W Bali – Seminyak)
  10. 쉐라톤 그랜드 방갈로 호텔 앳 브리게이드 게이트웨이(Sheraton Grande Bangalore Hotel at Brigade Gateway)
  11. 리츠칼튼 오키나와(The Ritz-Carlton, Okinawa)
  12. 쉐라톤 몰디브 풀 문 리조트 앤 스파(Sheraton Maldives Full Moon Resort & Spa)
  13. JW 메리어트 푸켓 리조트 앤 스파 (JW Marriott Phuket Resort & Spa)
  14. 피지 메리어트 리조트 모미 베이(Fiji Marriott Resort Momi Bay)
  15. 웨스틴 데나라우 아일랜드 리조트 피지(The Westin Denarau Island Resort Fiji)

     
마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21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