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레스케이프, 시그니처 프로그램 ‘Salon de L’Escape' 출시레스케이프가 직접 큐레이션한 10가지 테마로 고객참여프로그램 연중 상시 운영
한정현 기자  |  aehera@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04  15:00:5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에서 호텔 투숙객 및 이용고객들을 위한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살롱 드 레스케이프’(Salon de L’Escape)을 선보인다.

‘살롱 드 레스케이프’는 레스케이프가 직접 큐레이션하여 구성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으로 세련된 문화와 예술, 미각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와 영포티 등 2040 고객들을 위해 음악, 북토크, 펫토크 등 컬쳐 프로그램과 커피, 와인, 칵테일, 플라워, 뷰티 클래스 등 총 10가지 테마를 연중 상시로 운영한다.

호텔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레스케이프만의 살롱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즌별로 다양한 테마를 준비해 클래스의 일정에 맞춰 들을 수 있고 원하는 클래스가 투숙일 이후에 있다면 예약 후에 다시 한번 호텔을 방문해 클래스에 참가하면 된다.

레스케이프는 지난 연말부터 호텔 고객들을 대상으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온 플라워클래스, 칵테일클래스, 북콘서트 등이 20~40대 타겟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냄에 따라 연중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면서 테마를 강화했다.

취향을 공유하는 살롱 문화에 익숙한 밀레니얼(Millennials) 세대들과 트렌드에 민감한 영포티(Young 40s)들을 위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기존 호텔과는 다른 가치에 차별화를 둔다는 전략이다.

실제 ‘살롱 드 레스케이프’ 프로그램은 10여가지 다양한 테마로 호텔의 로비, 카페,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공간에서 연중 내내 펼쳐질 예정이다.

뮤직을 테마로는 소규모 콘서트와 토크프로그램,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8월 10일(토)에는 싱어송라이터 ‘양다일’과 퍼포먼스 재즈밴드 ‘겟올라잇’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7월과 8월 마지막주 토요일에는 음악평론가 황덕호, 팝칼럼니스트 김경진과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가 함께 하는 뮤직마스터 클래스를 준비해 재즈 혹은 POP을 주제로 취향에 맞게 이야기를 나누며 음악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어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는 호텔의 최상층인 26층 바에서는 겟올라잇 밴드와 함께 하는 주말 재즈공연을 준비했다.

매달 1회씩은 호텔과 교보문고가 선정한 작가의 신간 북 콘서트가 열린다. 7월엔 언어천재로 알려진 조승연 작가가 이기적이서 행복한 프랑스식 소확행 인문학 에세이 강연이, 8월엔 신간<진이,지니>의 정유정 작가가 진정한 인간다움과 삶의 이야기에 대한 북토크가 이어진다.

객실과 레스토랑에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펫프렌들리 호텔인 레스케이프만의 특별한 펫 컨텐츠도 살롱문화로 만나볼 수 있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설채현 수의사와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하울팟의 전문트레이너가 전하는 반려동물 세미나가 준비될 예정이다.

아틀리에 클래스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나만의 향기로운 서머 플라워 클래스에서는 한여름밤의 꿈, 트로피칼 서머를 주제로 플라워박스나 부케만들기 수업을 참여할 수 있다. 비스포크 센트 클래스에서는 나만의 향을 만들어보는 조향수업이 진행되어 손끝에서 아름다움을 만드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식호텔’로 정평이 나 있는 만큼 다양한 식음업장에서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살롱 클래스도 준비되어있다. 국가대표 소믈리에인 조현철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와인클래스는 매주 목요일 저녁 내추럴 와인에 대한 이해를 도와갈 예정이다. 격주 화요일마다는 헬카페 바리스타 임성은 대표와 함께하는 핸드 드립커피 클래스, 격주 토요일에는 마크다모르 바텐더와 함께하는 칵테일 클래스 등은 취향을 공유하는 2040 세대들의 사교의 장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와 함께 바캉스 인생샷 메이크업, 애프터 선케어 등을 주제로 뷰티 클래스가, JTBC ‘한설희’ 프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골프 레슨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호텔 전 이용 고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호텔투숙객이라면 무료로, 팔레드신, 라망시크레, 르 살롱 바이 메종엠오, 마크 다모르 바이 라망시크레 등 F&B 이용객들은 프로그램별로 무료에서부터 1만원 내외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레스케이프 이정욱 총지배인은 “이제 호텔은 단순한 숙박시설에서 나아가 또 하나의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며 “레스케이프만의 풍부한 스토리와 컨텐츠로 구성된 ‘살롱 드 레스케이프’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이 자신만의 호텔을 경험하고, 그 경험들을 같이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커뮤니티 플랫폼의 역할을 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19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