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그랜드 하얏트 서울, 615개 일반 객실 및 스위트 리뉴얼 완료
한정현 기자  |  aehera@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05  19:25:4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그랜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3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진행된 대규모 객실 공사를 마치고 일반 객실 및 스위트를 포함한 615개의 객실을 5월 27일 선보였다.

호주 디자인 기업 바 스튜디오(Bar Studio)의 주관 하에 재단장된 객실 및 스위트는 유명 건축가 존 모포드(John Morford)의 초기 디자인 철학을 유지하면서도 여유로워진 공간과 기능적인 가구 배치를 통해 여행객에게 편안한 투숙 경험을 제공한다. 바 스튜디오는 하얏트 호텔 중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파크 하얏트 상하이, 파크 하얏트 시드니, 그랜드 하얏트 홍콩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하얏트 호텔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는 디자인 기업이다.

 

여유로워진 공간에서 서울의 파노라믹한 전망을 즐길 있는 객실 스위트

호텔의 프리미엄층 (15층-17층)에 위치한 객실은 현대 고객의 감각과 기대를 반영해 모던해지면서도, 동시에 기존의 부드러운 오크톤 목재 벽면 구조를 남겨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 녹아있는 지역 문화와 특성을 유지했다. 고객은 객실에 들어서는 순간 전면 통유리창을 통해 아름다운 서울 풍광을 즐길 수 있으며, 미니멀한 객실 가구 재배치를 통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객실 안에 한국 전통 보자기의 기하학 무늬에서 영감을 받아 맞춤 제작한 패턴 유리 및 잉어 수묵화를 배치하여 한국적인 요소를 더했다.

스위트는 자연적인 채광이 객실을 가득 채워 고객이 객실로 들어서는 순간 아늑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고객은 객실 안에서 창문 옆에 자리한 넓은 소파와 테이블에서 환상적인 서울의 경치를 즐기며 업무를 보거나 식사를 할 수 있다. 그랜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는 기능적인 가구와 객실에 비치된 바 공간을 통하여 객실 안에서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한층 품격있는 스위트로 재탄생한 프리미엄급 스위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프리미엄급 스위트의 공간으로 디플로매틱 스위트, 앰버서더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를 마련하고 있다. 호텔의 프리미엄급 스위트는 지난 40년간 국빈 및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를 포함한 VIP 고객이 방문했던 품격있는 스위트이다. 이번 객실 재단장을 통해 프리미엄급 스위트는 거실 및 서재 등과 같은 소셜공간과 침실 및 욕실 등의 개인 공간의 구별을 확실히 하여 각각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투숙객에게 한층 더 격식있고 호화로운 숙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로 재탄생되었다.

버건디, 연초록, 깊은 감청색이 가미되어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톤으로 꾸며진 91 평방미터 크기의 디플로매틱 스위트는 다이닝룸의 기능을 갖춘 거실이 특징이다. 침실 옆에 자리한 대리석 욕실은 독립형 타원형 욕조와 앤티크 거울, 유리 조명으로  꾸며져 있으며, 한국 전통 보자기의 기하학무늬에서 영감을 받은 패턴 유리가 맞춤형으로 제작되어 샤워실에 은은함을 더한다.

호텔의 최고층인 20층에 위치한 앰버서더 스위트는 200 평방미터 크기로, 서울 한강 및 남산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스위트이다. 별도의 출입구를 가지고 있는 개인 공간은 소셜공간과 완전히 분리되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알맞도록 계획되었다. 한강과 강남 지역을 조망할 수 있는 소셜 공간은 거실, 작업 공간, 오픈형 주방, 다이닝 겸 미팅룸, 파우더룸 등이 있어 미팅, 런칭 파티, 이벤트 등을 위해 사용하기 적합하다.

   
▲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리빙룸

우아함의 새로운 기준이 프레지덴셜 스위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수십 년 동안 많은 국빈이 방문하였던 최고급 스위트로, 그 이름에 걸맞은 격식을 갖춘 객실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자랑하는 한강과 남산의 숨 막히는 전경을 360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337 평방미터 크기의 대형 스위트는 기존의 아치형 기둥 및 몰딩으로 깊은 역사를 가진 스위트만의 건축적인 특징은 유지하되, 새로운 고급스러운 마감과 가구, 공간배치를 통해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세련된 미적 감성을 창조했다.

프레지덴셜 스위트의 메인 공간으로 이어지는 현관 복도로 들어서면 양쪽으로 공용 및 소셜 공간이 나온다. 왼편에 자리한 서재에는 벽난로가 자리하고 있으며, 남산 전망을 바라보며 업무를 보거나 미팅을 할 수 있다. 한강 및 강남을 조망할 수 있는 거실 공간은 손님용 화장실, 바, 12명이 이용할 수 있는 넓은 다이닝룸과 개방형 주방이 위치한다. 스위트 가장 안쪽의 개인 공간에는  은빛 실크 벽지가 장식된 침실과 약 43 평방미터 규모의 욕실이 자리하고 있다. 침실 공간 너머에는 개인용 피트니스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며, 욕실로 이어지는 공간에는 넓은 시스템형 옷장(walk-in closet)이 마련되어 있다. 남산을 바라보고 있는 호화로운 대리석 욕실로 들어서면 두개의 샤워대 및 세면대, 원형 석재 욕조를 만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총지배인 아드리안 슬레이터는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호화로운 시설과 함께 모범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바 스튜디오는 스위트을 재단장하며 기존 스위트의 골조는 유지하면서, 지금의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반영하여 객실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나아가, 세부적인 장식 요소와 작품들로 장인 정신의 요소 또한 가미시켰다. 우리는 바쁜 일상에 지친 고객들이 우리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스위트에서 서울의 경치를 보며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19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