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샌즈 차이나, 샌즈 마카오 개관 15주년 기념행사 개최샌즈 마카오, 2004년 마카오 호텔 리조트 산업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
마은주 기자  |  hotelavia@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3  12:58:1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기념행사에 참가한 주요 관계자들이 샌즈 마카오 개관 15주년을 축하하고 있다

2004년 개관 이래 샌즈 차이나와 마카오의 눈부신 발전을 이끌어온 샌즈마카오가 개관 15주년을 맞아 호텔 야외 분수대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샌즈 마카오는 샌즈 차이나가 마카오에 최초로 문을 연 호텔로서, 2004년 5월 18일 개관과 동시에 새로운 럭셔리 랜드마크를 가장 먼저 접하려는 국내외 수많은 관광객들이 호텔로 몰려들었다.

샌즈 차이나는 샌즈 마카오를 필두로 코타이 스트립에 베네시안마카오, 더 플라자마카오, 샌즈코타이 센트럴, 파리지앵 마카오를 개관하고 매년 수백만 명이 찾는 거대한 복합 리조트 단지인 샌즈 리조트 마카오를 조성했다. 2004년부터 지금까지 약 7억 명 이상이 본 리조트를 이용했다.

지난 15년 동안 샌즈 차이나는 전세계 관광레저 활동의 중심지로서 마카오와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 오늘날 샌즈 차이나는 12,500여 개에 달하는 객실과 스위트룸, 150여 개의 레스토랑, 최고급 회의 및 컨벤션 시설, 850개가 넘는 면세상점, 4개 극장과 초대형 실내공연장 코타이 아레나를 보유하고 있다.

셸던 애덜슨(Sheldon G. Adelson) 라스베가스 샌즈/샌즈 차이나 회장 겸 CEO는 "마카오는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쉬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도시다."라며 "샌즈 차이나는 지난 15년 동안 마카오의 발전을 함께 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마카오의 지속적인 성공과 발전을 기원한다. 또한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원해준 마카오 정부와 지역 주민, 그리고 항상 최선을 다해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샌즈 마카오에서 열린 기념행사는 영화제 수상작 "위대한 쇼맨"을 테마로 진행됐다. 먼저 한국 가수 케빈과 박지민이 샌즈 마카오의 호텔 외벽을 따라 폭포처럼 떨어지는 불꽃 디스플레이를 배경으로 영화 주제곡 “Rewrite the Stars”를 함께 불렀다. 뒤이어 차트 1위에 빛나는 주제곡 “This is me”가 흐르는 가운데 화려한 불꽃이 다시 하늘을 장식했다. 이날 행사는 웨스트엔드의 스타 다니엘 쿡(Daniel Koek)의 특별 공연으로 막을 내렸다.

이후 열린 디너쇼에서는 홍콩 연예계의 살아 있는 전설 왕명전(Liza Wang)의 무대를 시작으로 다니엘 쿡과 랫 팩 쇼걸(Rat Pack Showgirls)의 합동 공연과 샌드아트 공연 등을 볼 수 있었다.

기념식에는 라이오넬 레온 바이 택 (Lionel Leong Vai Tac) 마카오특별행정구 최고 책임자 대행, 야오 지안(Yao Jian) 중앙인민정부 주 마카오연락판공실 부실장,  마카오특별행정구 사회문화부 장관을 대신해 참석한 헬레나 드 세나 페르난데스(Helena de Senna Fernandes) 마카오정부관광청장, 파울로 찬(Paulo Chan) 마카오특별행정구 도박관찰국 국장, 윌프레드 웡(Wilfred Wong) 샌즈 차이나 사장, 안토니오 페레이라 우(Antonio Ferreira Wu) 베네시안 마카오 상무이사, 그랜트 춤(Grant Chum) 샌즈 차이나 최고보좌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 샌즈 차이나 사장, 윌프레드 웡(Wilfred Wong)이 샌즈 마카오 개관 15주년 기념행사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윌프레드 웡 사장은 "샌즈 마카오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큰 성공을 이뤄냈다. 개관 15주년을 맞아 우리 호텔은 국내외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경험을 제공하는 장기 전략에 더욱 헌신할 것이다. 뜻 깊은 날을 지역 주민과 직원과 함께 축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샌즈 마카오는 2004년 약 4,600명으로 시작해 현재 2만 8천명 이상의 직원이 종사하는 세계적 호텔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 15년간 샌즈 마카오 오프닝팀의 3 분의 1이상을 차지하는 1,600여명이 호텔과 함께 하고 있다. 현재 호텔 직원 중 8,300명 이상이 10년 이상 근무한 장기근속자이며, 그 중 84%가 지역 주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샌즈 차이나는 기념행사 외에도 15주년을 기념해 호텔의 성공을 위해 헌신해온 직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수천 명의 장기근속자를 포함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식을 가졌다.

또한 지역 주민에게 식사, 교통, 오락, 레저 및 다양한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샌즈 러브 마카오(Sands Loves Macao)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04년 샌즈 마카오가 문을 연 이래 샌즈 차이나가 코타이 스트립을 대표하는 복합 리조트 단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마카오 주민에게 전하는 감사의 표시다. 본 프로모션은 지난 5월 6일부터 실시되었으며 6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샌즈 차이나 (Sands China Ltd.) 소개
샌즈 차이나(HKEx: 1928, 샌즈 차이나 또는 회사)는 케이먼 제도에 등록된 기업으로써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샌즈 차이나는 마카오 최대의 통합 리조트 운영업체다. 샌즈 차이나의 코타이 스트립 포트폴리오는 베네시안 마카오, 더 플라자 마카오, 샌즈 코타이 센트럴 및 파리지앵 마카오로 구성되며, 샌즈 코타이 센트럴은 런더너 마카오로 다시 소개될 예정이다. 샌즈 차이나는 또한 마카오 반도에서 샌즈 마카오를 소유 및 운영한다. 샌즈 차이나의 통합 리조트들은 대형 회의&컨벤션 시설, 다양한 레스토랑, 쇼핑몰, 코타이 아레나와 베네시안 & 파리지앵 & 샌즈 코타이 & 샌즈 씨어터 및 홍콩과 마카오를 오가는 고속 코타이 워터젯(Cotai Water Jet)페리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레저&사업 서비스와 운송 수단을 제공한다. 샌즈 차이나의 코타이 스트립 포트폴리오의 목적은 마카오를 세계적인 관광 및 레저 중심지로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 샌즈 차이나는 세계적인 리조트 개발업체 Las Vegas Sands Corp. (NYSE: LVS)의 자회사다.
 

마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17, 동아빌딩 11층 1179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중 라00701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19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