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 Hotel
HDC현대산업개발,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PARK ROCHE) 개관
한정현 기자  |  aehera@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22  15:57:1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늘 1월 22일 강원도 정선군에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PARK ROCHE)를 공식 개관했다.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는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숙암리 482)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2층~지상12층 총 204실 규모로 조성되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세계 각국의 올림픽 관계자 지원 숙소로 활용될 파크로쉬는 올림픽 기간이 끝나는 3월부터 요가, 명상, 스파, 숲치유 등의 프로그램을 갖춘 웰니스 리조트로서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오늘 파크로쉬에서 열린 개관식 행사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전정환 정선군수, 여형구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 개관을 축하했다.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한 후 오찬을 함께하며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성공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를 세계적인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로 키워나가려는 뜻을 함께했다.

파크로쉬 설계는 국내 건축계의 거장 이공 종합건축사무소 류춘수 대표가 맡았다. 류춘수 대표는 그동안 서울올림픽 체조경기장, 서울월드컵경기장, 리츠칼튼호텔 등을 설계한 건축가로 유명하다. 가리왕산의 산세와 날개 모양을 형상화한 건물 설계는 오대천과 두타산 절경 조망을 최대로 확보하며 주변 자연에 순응하는 조화로운 모습을 특징으로 한다.

파크로쉬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리차드 우즈(Richard Woods)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조트 곳곳에 생기를 불어 넣었다. 리차드 우즈는 전통 문양과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다양한 패턴으로 건물과 공간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는 예술가로 유명하다. 파크로쉬에서는 산, 자작나무, 나뭇잎, 바위, 돌 등 정선의 자연과 정선으로 오는 여정을 섬세하고 감각적인 색채와 패턴으로 표현하였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그동안 IPARK를 통해 만들어왔던 독창적 공간철학을 파크로쉬에도 담아냈다. 고품격 웰니스 리조트를 만들기 위해 기획초기부터 설계에 이르기까지 요가, 명상, 정신의학, 건축, 호텔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한 쉼과 사색, 재충전에 집중할 수 있는 더없이 완벽한 공간이다. 숙암리의 건강한 공기와 투명한 햇살을 품은 숲길, 바위 사이로 청정한 물이 흐르는 계곡, 겹겹 봉우리들을 넘어 동해가 보이는 정상까지, 충만한 기가 넘쳐 기운생동(氣韻生動)을 경험할 수 있는 힐링의 최적지이다.

파크로쉬는 ‘Body Full’, ‘Mind Full’, ‘Spirit Full’을 지향하여 건강한 에너지를 깨워준다. ‘Body Full’은 활력을 깨우는 건강한 운동, 요가, 스파, 레포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제철요리, 미각을 깨우는 웰빙 음식, 수면 개선, 호흡법, 식이요법, 건강관리 등 유익한 생활 습관으로 채워진다. ‘Mind Full’은 자연과 함께 감성으로 즐기는 문화, 음악, 아트 프로그램, 열정과 재미, 성취감을 고취시키는 배움, 체험, 창작 활동 등을 의미한다. ‘Spirit Full’은 자아 성찰, 영감 자극으로 영혼을 충만하게 하는 프로그램, 스트레스 해소, 마음 챙김을 위한 명상, 사색, 숲 치유 등을 통해 느낄 수 있다.

특히, 에이스침대 수면 과학연구소와 협업한 숙암랩(Lab)에서는 숙면 시 개인별 체압 측정, 척추 측정, 최적의 베개 높이 측정 등 전문적인 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전 객실에는 에이스침대와 협업하여 개발한 매트리스를 배치해 고객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왔다.

   
 

파크로쉬라는 이름은 IPARK 브랜드의 아이덴티티(Identity)와, 바위를 뜻하는 프랑스어 로쉬(ROCHE)의 합친 말이다. 숙암이라는 지명은 강원 춘천을 기반으로 한 고대 소국인 맥국의 갈왕이 고된 전쟁을 피해 큰 바위 밑에서 유숙하며 숙면을 취했다는 옛이야기에서 유래했다. 파크로쉬의 이름은 지친 나그네를 품어주었던 큰 바위, 숙암에서 착안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계열사 HDC호텔아이파크를 통해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호텔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과 설악산에 위치한 속초 아이파크 콘도를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동안 쌓아온 경영 노하우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규 호텔 및 콘도미니엄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정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HotelAviaOpenMediaContact Us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05026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131, K&S빌딩 307호  |  대표전화 : 02)3297-7607  |  팩스 : 02)6008-7353
오픈미디어  |   사업자등록번호 : 210-13-42325  |  대표 : 마은주
호텔아비아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광진 라 00128  |  대표ㆍ편집인 : 장진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진수
Copyright © 2018 호텔아비아. All rights reserved.